-

제 글이 마음에 든다면, 네이버 블로그 '이웃관리' - 'RSS추가' 를 통해 네이버에서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.

비상장 분석

[Start-up Quick Review] 심플리웍스

1HO 2022. 1. 3. 20:03

장황하게 쓰려고 하니, 잘 안쓰게 돼서

간단하게라도 기록하는 데 의의를 두기 위해 앞으로는 Start-up Quick Review, 줄여서 SQR 로 자주 적어보려고 한다.

 


대망의 첫 기업은 심플리웍스

 

이름만 보고는 워크스페이스 / 업무프로세스 간소화 관련 기업일까 했는데, 사실 화장품 제조 기업이다.

그 중에서도 인생에서 제일 귀찮은 메이크업 클렌징 제품.

 

> 주요 제품

이중세안 없이 메이크업 세정 가능한 폼클렌저 '세수한번'
[밤 형태의 '굿모링밤'은 현재 공홈 미판매 중, 21년 여름 신제품 공홈 런칭 예정이라고 했으나 없다..]

 


> 주요 현황

- 와디즈 펀딩 '서포터Pick' 선정
- 와디즈 펀딩 총 11회 진행, 누적 14억원 모집

 

기관 투자는 받은 적 없는 걸로 보이나, 와디즈 펀딩 성사 후 입점 문의 및 수출 제안은 들어왔다고 한다.


제품 자체가 특이하다기보단, 홈페이지에 접속하자마자 보이는

"이중세안에 쓰던 시간, 비용으로 계산해 보신 적 있나요?"



하고 묻는 문구가 인상깊었다.

사실 화장하는 데 쓰는 시간은 훨씬 많겠지 싶으면서도, 꽤나 캐치하게 잘 뽑았다고 생각한다.

특히 뷰티 쪽에서 비건, 친환경 용기 등 이미지를 내세우는데,
직접 내 몸에 바르는 것이니 깨끗한 이미지가 더 잘 먹혀서 그런 것 같기도 하다.

화장품 구매에 있어서는 꽤나 팔랑귀인 편이라,
해당 제품도 재입고시 써보고 싶은 마음이 조금 들었다.

신제품(굿모링밤, 미백한번 등)은 계속 와디즈에서만 진행하는 것 같은데

- 생산능력이 떨어져서인지
- 일반 채널보다 와디즈가 판매 속도나 이익률이 잘나오는지
- 한정판 정책으로 이미지를 만드는 것인지

확실하지 않으나 사업적으로 확장해나가는 모습도 기대해본다.

반응형

'비상장 분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공모주(IPO): 비씨엔씨  (0) 2022.02.21
공모주(IPO): 노을  (0) 2022.02.21
공모주(IPO): 바이오에프디엔씨  (0) 2022.01.25
공모주(IPO): 인카금융서비스  (0) 2022.01.25
스타스테크  (0) 2021.09.0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