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220529) 판이 바뀐 럭셔리 시장…MZ세대 주도 ‘뉴럭셔리’ 뜬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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판이 바뀐 럭셔리 시장…MZ세대 주도 ‘뉴럭셔리’ 뜬다
삼정KPMG ‘럭셔리 시장 이끄는 뉴럭셔리 비즈니스 트렌드’ 발간 지난해 글로벌 럭셔리 시장 2942억달러…韓 세계 10위 규모 “온라인 럭셔리 플랫폼 ‘新 투자처’ 부상”…MZ세대, 소유보다 경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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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원문-
KPMG_뉴럭셔리 비즈니스 트렌드_2205.pdf
19.73MB
주요 내용
럭셔리 시장 규모
2020년 코로나와 함께 감소했던 글로벌 럭셔리 시장 규모 21, 22(F) 급속 성장 중
21년 기준 글로벌 최대 럭셔리 시장은 미국(64,1억 달러)에 이어 중국(427억 달러), 일본 (260억 달러) 등
한국은 58억 달러 수준.
주요 시장 트렌드
- 온라인 채널 비중 증가 중 & 파페치/마이테레서 같은 럭셔리 플랫폼 주도에서 아마존, 알리바바 등 이커머스 기업들 진출 확대 중
- Z세대를 타겟으로 한 디지털 시장 진출 확대 [메타패션, 디지털 런웨이, 디지털 아트워크 등]
- 리세일 시장도 함께 성장 중 [브랜드 기업들도 리세일 시장에 적극적인 점이 눈에 띔. ex) 구찌, 버버리 중고 럭셔리 플랫폼 더리얼리얼과 파트너십 등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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