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사를 보다가 반가운 내용이 있어서 가져옴.
해당 기사는 여기 👇
(220624) “보험이 운전습관도 분석?…보험도 패러다임 바꿔야" [헤럴드 금융포럼 2022]
http://news.heraldcorp.com/view.php?ud=20220624000333
“보험이 운전습관도 분석?…보험도 패러다임 바꿔야" [헤럴드 금융포럼 2022]
“상상하기는 싫지만 빅테크 업체가 보험회사보다 경쟁우위에 설수도 있다는 우려를 보험사 내부적으로 하는 게 현실이다.” 23일 오전 서울 소공동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‘헤럴드 금융포럼
biz.heraldcorp.com
빅테크 업체 진입으로 기존 은행들도 위기감을 느끼고 있지만, 보험사들도 마찬가지.
패러다임 변화를 위해 기술 결합을 통해 효율화를 추구하는 중인데,
그 중 하나가 IoT 플러그를 활용한 고객맞춤형 자동차보험임.
한화 계열의 캐롯손해보험에서 출시한 제품으로,
해당 자동차 보험 가입자의 자동차에 IoT 플러그를 탑재하면, 주행거리 뿐 아니라 운전 습관을 분석해 "탄 만큼, 위험한 만큼"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는 상품임.
해당 상품의 IoT 플러그를 만드는 업체가 럭스로보 라는 회사인데,
기존 주요 제품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마이크로OS & HW 기술을 활용한 로봇, 코딩, AI 교육 제품임 (국내 교육기관 뿐 아니라 해외 다수의 국가교육에 납품)
동 기술을 적용해 MCU에서도 고효율을 발휘해, 타사대비 높은 위치정확도, 수집 데이터 다양성을 확보함.